홈 · 심리상담프로그램 · 심리상담프로그램
 
 
다양한 시-청각 자료의 활용 및 놀이 활동을 통해 시각적 주의력, 청각적 주의력, 주의 폭, 기억능력, 주의지속능력, 주의분할능력, 제한시간 안에 과제수행하기 등의 수행 능력을 증진시킨다. 더불어, 스스로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고 계획 세울 수 있도록 하는 <자기 지시 절차> 및 <행동하기 앞서 생각하는 전략>, <문제해결단계법> 등을 배우게 한다. 또한 주의부족 및 산만함에 대한 부정적 피드백(야단, 꾸중, 체벌)으로 인해 형성된 부정적인 자기상 및 부정적인 정서에 대한 인지행동적인 접근을 시도한다.
  유치원 ~ 중학생
주의집중력 부족, 부주의함, 산만함, 과제를 한번에 끝내지 못함, 기다리는 것의 어려움, 준비물이나 자기 물건을 자주 잊어버림 등